주식 공부

프로테라 PRTA bullish 리포트에 대해 알아보자!

unitypharm 2021. 9. 5.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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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의 상승을 점치는 리포트가 시킹알파에 나왔습니다.

프로테라를 왜 상승으로 생각을 하는지 부족한 저의 영어실력으로 잘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프로테라는 전기버스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니콜라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이 전기 시장은 이제 개화하는 단계의 시장으로 앞으로의 성장 포텐셜이 세상을 바꿀정도입니다.

 

세상을 바꿀 전기 시장에서 프로테라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가요?

프로테라는 3가지 사업부로 되어있습니다.

배터리를 공급하는 protera powered

전기 버스를 공급하는 protera transit

전기를 저장하고 충전할 수 있게 하는 protera energy입니다.

 

 

protera transit

먼저 프로테라 transit을 살펴보면

연평균 성장율이 50%나 되는 시장입니다.

또한 지금은 550대정도의 전기버스가 활동을 하고 있는데, 2025년에는 25000대 정도의 전기버스가 활동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단순히 북미만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유럽과 아시아를 합치면 어마무시한 숫자가 됩니다.

 

protera powered

OEM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는 배터리만이 아닙니다.

배터리, ev components, high voltage system & control, drivetrain 등이 있습니다.

 

이런 기술을 다가진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이 기술은 프로테라의 독자적인 기술로 OEM회사의 차량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졌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맞춰서 최대한의 좋은 배터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 전기버스에만 국한되어있지만, 여러 경쟁업체가 생기고 중장비 기계나 전기차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면 더 큰 멀티플을 적용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rotera energy

프로테라 에너지는 단순히 충전소를 만드는 회사가 아닙니다.

버스의 전기를 다시 충전소로 저장시킬수도 있고 충전소에 있는 전기를 버스에 충전시킬 수도 있는 양방향적인 충전소입니다.

버스라는 특성을 보았을때 전기차와는 다르게 버스에서 전기를 발생시키고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전기 버스가 운영되면서 저절로 생긴 에너지를 저장하고 부족할 경우 다시 뺄 수도 있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정말로 에너지를 소비하기만 하던 지금의 버스와 차와는 차원이 다른 vehicle 이 됩니다.

 

 

지금 성장률보다 내년의 성장률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법안이 통과되면서 전기버스에 할당되어있는 예산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22년에는 79%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FCF는 24년에 가야 플러스로 전환이 예상이 되네요!

프로테라는 고평가인가 저평가인가에 대한 답

프로테라를 저평가다 고평가다라는 답을 하기 위해서

 

회사가 정말로 성공할 것인지에 대한 확신과 시장의 커질 것이라는 확신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계속해서 보유하거나 비중을 늘릴 것을 추천합니다.

시장 모두가 이 두가지에 대해 확신이 생기는 때가 되면 더이상 싸게 살수없을것입니다.